제주항공의 새로운 BI(Brand Identity)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, 진취적이고 신뢰감을 주는 항공사 이미지를 추구하며 아시아 최고의 LCC로 발돋움하기 위한 의지를 제주의 자연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표현했습니다.
영문 로고 중 ‘i’에 깃발 형상을 나타내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을 맞이하는 반가움과 환영의 의미를, 제주항공 임직원들에게는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리더십과 대표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.
활기차고, 즐거움을 주는 제주의 감귤색인 오렌지 색상을 좀 더 선명하게 변화하였고, 특히 ‘I’의 깃발 형상의 포인트 블루 칼라를 추가하여 안전함과 신뢰감을 더하였으며, 오렌지 칼라와 조화를 통해 Fresh함을 강화하였습니다.
또 디자인 전체적으로 기존 오렌지 단일색상에서 새로운 추가된 블루색상을 추가해 다양화함으로써 아시아 전역으로 노선망을 확대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도 함축하고 있습니다.
항공기 꼬리 날개 디자인은 제주를 상징하는 돌, 바람(파도) 그리고 본 섬과 부속 섬들을 새로운 무늬(pattern)로 형상화 했습니다.
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화산섬인 제주도에는 돌이 많아 밭과 밭 사이를 구분하는 밭담과 집 울타리 등을 돌로 쌓은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.
또한 제주는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바람이 많이 불고, 강한 바람에 일렁이는 파도를 어디서나 볼 수 있는데, 새로 만든 패턴은 이런 제주의 모습들을 모티브로 삼았습니다.
제주항공의 이미지를 상징해주는 요소들 중 하나로 사용됩니다.